홍보센터

보험을 새롭게, 고객을 즐겁게 글로벌금융판매입니다.

뉴스/보도자료
디지털데일리(2019/10/17) - DB Inc,글로벌금융판매와 모바일 녹취서비스 솔루션
2019.10.24

DB Inc, 글로벌금융판매와 모바일 녹취서비스 솔루션 공급계약


(좌) DB Inc. 강운식 대표이사, (우) (주)글로벌금융판매 김남윤 대표이사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디비아이앤씨(이하 DB Inc)가 국내 대형 보험대리점(GA)인 (주)글로벌금융판매와 모바일 대면 녹취서비스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DB Inc.의 모바일 녹취서비스는 WebRTC(Web Real-Time Communication) 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녹취 내용을 서버에 실시간으로 저장하고, 보험상품의 약관 설명을 TTS(Text To Speech) 기능을 통해 구현해 설계사의 편의를 향상시켰다. 

또, 위치기반 녹취 기술을 접목해 보험설계사와 고객이 동시 동석에 있음을 증빙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최근 보험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보험 불완전 판매 이슈를 원천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으로, 현재 특허 출원까지 마쳤다. 

글로벌금융판매는 보험설계사 1만3800여명을 보유한 국내 최상위 GA사로서, 소비자에게 보험상품 약관에 대한 설명의무 위반 방지를 위해 대면 영업에 녹취서비스를 실시하는 첫번째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DB Inc.의 모바일 녹취서비스를 통해 글로벌금융판매의 설계사들은 고객에게 상품 설명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글로벌금융판매는 많은 분쟁이 우려되는 치매보험과 종신보험 분야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적용 분야를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DB Inc.는 최근 GA 채널에서의 불완전 판매에 대한 이슈가 다수 제기되고 있고, 이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점검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로 볼 때, 관련 서비스에 대한 다수의 GA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DB Inc. 관계자는 "앞으로도 특화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새로운 솔루션서비스 모델을 발굴하여, 이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고 회사의 사업영역을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