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어린이

프리미엄 금융컨설팅 파트너
글로벌금융판매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보험 관련 이미지

태아·어린이보험이란?

태아보험은 엄마가 임신 중일 때 가입하는 태아특약으로 태아가 출생함과 동시에 대략 1년 정도 보장이 됩니다. 태아특약에서는 자녀의 선천이상(기형아), 인큐베이터 사용, 질병으로 입원할 때와 임신부가 사망할 때를 보장합니다.
태아가 출생한 이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존재하면서 자녀의 사고나 질병에 대해 계속적인 보장을 합니다.

어린이보험은 주로 자녀 성장기에 발생빈도가 높은 질병 및 재해 (각종 사고나 재해, 질병, 암등)을 집중보장 하는 상품으로써 특정집단으로 구분되는 어린이들을 위한 포괄적인 상해보험의 성격을 갖는 상품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보험은 크게 어린이의 각종 상해사고나 질병으로 인한 치료를 목적으로 가입하는 어린이 보장성보험과 부모의 부재 및 원만한 자녀교육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교육보험과 같은 어린이 저축성보험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태아·어린이보험
가입시 점검사항

암각종 질병과 사고에 대해 종합적인 보장이 되는 상품을 선택

상해이든 질병이든 의료비 보장이 폭넓게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암에 대해 포괄적이며 보장이 큰 상품을 선택

백혈병, 소아암을 포함해서 새로 생기는 신생암까지 포괄적인 보장이 되어야 하며 백혈병 등은 발생 확률은 낮지만 한 번 발생하면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재해(교통)사고 후유 장해에 대한 재활 자금과 교육자금이 충분한 상품을 선택

어린이는 뼈가 약해 사고 발생시 장해 진단률이 높으며, 성장기 장해는 치료를 위한 재활자금과 교육을 위한 특수교육자금 등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보장되는 선천성질병에 대해 꼼꼼히 확인

태아보험 가입시에는 신생아에게 많이 발생되는 선천성기형이나 출생전후기질환 등과 같은 주산기질환에 대해 어떤 것이 보장이 되는지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보장성을 주목적으로 할 경우는 가능한 순수보장형 상품을 선택

보험가입의 목적이 질병 및 재해에 대한 의료비를 목적으로 할 경우에는 순수보장형으로 설계하는 것이 만기환급형으로 하는 것보다 자금운용에 있어 더 유리합니다. 보장성보험의 경우 부리 되는 이자율이 낮기 때문에 자녀의 교육비등의 목적자금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저축이나 투자형 보험상품으로 따로 준비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생명보험상품과 손해보험상품의 동시 가입을 고려

생명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은 저렴한 보험료에 큰 보장을 정액의 보험금으로 보장 받을 수 있고, 손해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한도 이내에서 실질적인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녀가 우연한 사고로 타인의 신체나 재산상 손해를 줬을 때는 배상책임보험금도 지급하기 때문에 가능한 생명보험의 상품과 더불어 손해보험의 상품을 함께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